다이소 성장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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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기업

다이소 성장 전략

by 정진한 2024. 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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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

연매출 3조

5천원 이하의 가성비 상품

2022년 2조 9458억원 , 2021년 대비 13.1% 매출증가

2015년 매출 1조원 돌파

영업이익 2020년 766억원, 2022년 2393억원

일본쇼핑삽에 물품을 납품하던 아성산업이 일본의 100엔샵에서 영감

박정부 회장

1997년 서울 천호동 아스코이븐플라자 오픈

일본 다이소제안 독점거래 수락, 일본 다이소 43억원 지분 투자 로열티없이 브랜드 사용

2009년 500개 2012년 860개 점포, 2018년 1300개, 2022년 1450개 ( 전국 백화점, 대형마트, 복합쇼핑몰 합한수보다 많다)

상품 20개 카테고리 32000개 상품군 매달 신상품의 수 600종

140평 상품종류 20000

전략 : 협력사의 상생협업 , 품질, 저렴한 단가

공급 : 세계 35개국, 3600개 협력사 , 국산 제조 비중 70% 수준

상품 소싱, 제품 업그레이드, oem, odm, 신상품 12단계 상품개발과정 ( 트렌드, 유행 반영)

협력사 리패키징 지원 , 강화유리 납품 세학홀딩스 다이소 디자인팀의 지원으로 제품 패키징 디자인을 개발해 매출을 전년대비 5배 이상 늘림

1000원 제품 51%, 2000월 제품 31%, 1000원제품 면봉, 종이컵, 주방장갑 1000원 고수 불활을 이기는 전략

고객층 10대 ~ 30대 주력, 20대 고객 매출의 30%, 30대 25%, 10대 20%

짠테크

대량주문 규모의 경제 달성, 스마트 물류, 중소제조기업 직접 거래 , 유통비용 최소화

스마트 물류 다이소 허브센터 하루 30000종 상품 입고출고 전자동 처리 인건비 절감

지역상권 핵심지 점포수 공격적 증가

다점포 매장 규모 확대

500평 이상 6개, 직영점 300평이상, 가맹점 100평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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