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군장애인단체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본문 바로가기
모니터/여주 장애인복지

여주군장애인단체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by 정진한 2008. 1. 14.
반응형

지난 3월 7일 여주군장애인단체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이 여주군민회관에서 많은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기수 여주군수를 비롯해 천병호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장과 지역인사 등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먼저 장영애 신임회장이 그동안 여주장애인단체연합회를 훌륭히 이끌어준 김진신 전 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며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김진신 전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부족하지만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공무원과 협회관계자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새롭게 여주장애인단체연합회를 이끌어갈 장영애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는 육체적 불편함과 정신적 고뇌를 감수하면서도 사회의 구성원으로 충분히 감당하고 있다”며 “내일의 희망을 안고 우리 모두 한마음이 되어 헤쳐나가자”고 말했다.

이기수 군수는 축사를 통해 “덕망있고 열정적인 장회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여주군장애인의 든든한 수장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신임 장영애 회장은 지난 2000년 1월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여주군지회를 창립해 무료컴퓨터 교육원을 개설, 지금까지 14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현재 세계사이버대학 사회복지학과 2학년에 재학중에 있는 집념의 여성으로 소문나 있다.

또한 장애인상담 심리사, 장애인케어 복지사, 장애인 복지사, 수화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현재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여주군지회장도 겸하고 있다.

한편, 이날 장애인들의 불편한 몸을 돕기 위해 육군 5685부대 김병남 중위와 장병 20여명이 자원봉사에 땀을 흘렸으며, 대순진리회 회원과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해 훈훈함을 더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