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일체형 책상
본문 바로가기
관심제품/기타정보

pc 일체형 책상

by 정진한 2013. 4. 15.
반응형

 

 

                         

레이저, 컴퓨터 일체형 책상 '프로젝트 소피아' 콘셉트 공개
보이는 모든 곳이 컴퓨터.

 

 

레이저가 ‘CES 2022’에서 게이밍을 위한 데스크, 프로젝트 소피아 콘셉트를 공개했다. 프로젝트 소피아는 전체가 게이밍을 위해 제작된 책상으로, 빌트인 인텔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GPU로 구동되는 65인치 혹은 77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다. 이와 함께 디스플레이에는 레이저의 RGB 크로마 라이트닝이 적용됐다.

데스크는 최대 13개의 호환 모듈이 지원된다. 이에 관해 레이저는 “각 섹션은 보조 스크린, 시스템 모니터링 툴, 터치 스크린 단축키 패널, 펜 태블릿, 오디오 믹서 유닛, 캡처 카드 등으로 구성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서 레이저는 “소피아 프로젝트는 다양한 PC 사용 욕구를 충족시키는 다목적 게임, 워크스테이션에 대한 레이저의 비전”이라며 “교체 가능한 모듈식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는 거의 무한히 유연하게 책상을 재구성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레이저는 새로운 엔키 프로 하이퍼센스 게이밍 체어를 공개했다. 의자에는 햅틱 피드백이 적용되어 게임, 영화, 음악 등에 적용되는 6만5천 개 이상의 햅틱 변형이 제공된다. 기능적으로는 22인치 베이스와 100도의 어깨 아치, 허리 지지대가 적용되어 있다.

공개된 프로젝트 소피아 게이밍 데스크는 아직 실제 판매 여부가 알려지지 않았다. 함께 공개된 앤카 프로 하이퍼센스 게이밍 체어는 추후 출시될 예정이다.

 

에이서는 고정식 자전거와 결합된 책상인 eKinekt BD 3 자전거 책상을 선보였다.

 

운동하면서 작업도 한다, 에이서 ‘eKinekt BD 3’ 자전거 책상 공개

 

eKinekt BD 3를 사용하면 라이더가 페달을 밟는 운동 에너지를 사용해 기계에 전원을 공급하고 장치를 충전한다. 즉 사용자가 작업하면서 운동할 수 있다. LCD 디스플레이와 함께 제공되는 스마트폰 앱은 라이더가 운동 체제 또는 작업 기간 동안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원하는 위치에 따라 자전거 저항, 좌석 및 책상 높이를 원활하게 조정하여 일하거나 훈련할 때 유연성과 편안함을 더할 수 있다. 이 장치에는 USB Type-A 포트 2개와 USB Type-C 포트 1개, 가방 걸이, 음료수 홀더가 장착되어 있어 사무실이나 집에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라이더가 페달을 밟을 때 eKinekt는 운동 에너지를 전하로 변환한다. 자전거 책상에서 60RPM으로 1시간 동안 일정하게 순환하면 75와트의 자가 발전 전력을 생성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사용 가능한 에너지는 노트북 및 기타 장치를 충전하는 데 사용된다. eKinekt BD 3의 책상 상단과 자전거 구성 요소에 사용된 케이스는 재활용(PCR)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다.

자전거 책상에는 두 개의 USB Type-A 포트, USB Type-C 포트가 있다. 페달을 밟을 때 자전거 뒷면의 LED 충전 표시등이 켜진다. 책상 표면은 넓어 충분한 작업 공간을 제공한다. 추가로 테이블 높이와 좌석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소지품을 쉽게 걸 수 있는 가방 후크와 음료수 홀더를 갖췄다.

 

eKinekt BD 3를 사용하면 라이더가 페달을 밟는 운동 에너지를 사용해 기계에 전원을 공급하고 장치를 충전한다. 즉 사용자가 작업하면서 운동할 수 있다. LCD 디스플레이와 함께 제공되는 스마트폰 앱은 라이더가 운동 체제 또는 작업 기간 동안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원하는 위치에 따라 자전거 저항, 좌석 및 책상 높이를 원활하게 조정하여 일하거나 훈련할 때 유연성과 편안함을 더할 수 있다. 이 장치에는 USB Type-A 포트 2개와 USB Type-C 포트 1개, 가방 걸이, 음료수 홀더가 장착되어 있어 사무실이나 집에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라이더가 페달을 밟을 때 eKinekt는 운동 에너지를 전하로 변환한다. 자전거 책상에서 60RPM으로 1시간 동안 일정하게 순환하면 75와트의 자가 발전 전력을 생성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사용 가능한 에너지는 노트북 및 기타 장치를 충전하는 데 사용된다. eKinekt BD 3의 책상 상단과 자전거 구성 요소에 사용된 케이스는 재활용(PCR)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다.

자전거 책상에는 두 개의 USB Type-A 포트, USB Type-C 포트가 있다. 페달을 밟을 때 자전거 뒷면의 LED 충전 표시등이 켜진다. 책상 표면은 넓어 충분한 작업 공간을 제공한다. 추가로 테이블 높이와 좌석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소지품을 쉽게 걸 수 있는 가방 후크와 음료수 홀더를 갖췄다.


 

작업 모드에서는 책상 표면이 의자에 더 가깝게 이동해 라이더가 타이핑 및 페달링을 하는 동안 똑바로 앉을 수 있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책상 상판이 더 앞쪽에 위치하여 표준 자전거나 트레이너의 위치와 유사하게 기댈 수 있는 공간이 더 넓어져 다리 공간이 추가되고 페달링 파워가 증가한다.

세심하게 설계된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는 작업 시간 사이의 가동 중지 시간을 활용하여 활력을 유지하고 좁은 공간에서 운동을 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라이더는 책상 표면을 원래 위치로 다시 밀어서 작업 모드로 원활하게 되돌릴 수 있다.

eKinekt의 사용자 친화적인 컴패니언 앱은 주행 시간, 거리 및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페달을 밟을 때 소모되는 예상 칼로리 수와 생성되는 와트를 표시한다. 보다 정확한 추적을 위해 라이더는 앱 프로필에 신장, 체중, 성별, 연령과 같은 개인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시간 경과에 따른 결과를 비교할 수 있도록 운동 기록을 기록한다.

eKinekt BD 3는 북미에서 6월에 미화 999달러에 출시될 예정이다. EMEA에서는 6월에 EUR 999, 대만에서는 4월에 NTD 29,000에 판매된다.

 

 

 

DK-04는 내장 모터를 이용해 스탠딩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PC 케이스 일체형 책상이다. 요트형 PC 케이스 같은 제품을 선보이기도 한 리안리가 개발한 것.

이 제품은 케이스는 알루미늄, 책상 다리 부분은 철제 재질로 만들었고 색상은 블랙이다. 책상 앞쪽에는 컨트롤 패널이 위치하고 있으며 오른쪽에는 책상 높낮이 조절을 위한 버튼이 있다. 버튼을 누르면 내장 모터가 작동, 자동으로 책상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1∼4까지 숫자와 M 버튼을 조합한 메모리 버튼을 이용하면 책상 높이를 기억시켜뒀다가 언제든 같은 높이로 조절할 수도 있다. 책상 높이는 675∼1160mm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책상 높이를 조절하는 컨트로러 패널 왼쪽에는 오디오 관련 단자와 USB 3.0 단자 4개, DK-04 본체의 불빛 색상을 조절할 수 있는 RGB 컨트롤러, 5.25인치 베이와 전원 버튼이 있다. 책상 바닥쪽에는 전원공급장치를 위한 배기구가 배치되어 있다. 이곳을 통해 내부에 있는 120mm 대형팬 4개가 배출하는 열이 빠져나온다.

책상 본체 위쪽에는 유리 재질을 덧대여 내장 PC 부품을 모두 볼 수 있다. 책상이 견딜 수 있는 하중은 100kg이다. 내부에는 3.5인치와 2.5인치 하드디스크를 8개까지 끼울 수 있다. ATX와 마이크로ATX 규격 메인보드를 배치할 수 있는 건 물론 그래픽카드는 320mm까지, CPU 쿨러는 140mm 높이까지 탑재할 수 있다. 또 전원공급장치 크기는 210mm까지 가능하다.

 

https://youtu.be/6JDF_f4SZWI?si=qY3_FedJgCn0IIaB

 

게임 하기 좋은 의자 "대형 모니터에 통합 오디오 시스템까지… 가격은?"

 

 

[독서신문 유지희 기자] 일명 '게임 하기 좋은 의자'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의자는 캐나다 IT 업체 '엠더블유비랩(mwblab)'이 개발한 'Emperor 1510LX'라는 이름의 최첨단 의자 일체형 책상으로, 3개의 대형 모니터와 노트북, 소형 모니터, 보스 사운드 시스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심지어 의자 전체가 360도 회전이 되며 통합 오디오 시스템과 LED 조명까지 탑재돼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환기 시스템과 광테라피 기능, 온열 가죽시트 등을 갖춰 안락함까지 준다.
 
하지만 이 의자의 가격은 무려 2만 1,000달러(한화 약 2,370만 원)에 이르러 놀라움을 자아낸다.
 
'게임 하기 좋은 의자'를 본 누리꾼들은 "좋긴 한데 저 돈이면 다른 곳에 쓰겠다" "이 의자에 앉아서 한 번 게임해 보고 싶다" "갖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반응형

'관심제품 > 기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니키아 호텔 체인  (0) 2023.12.10
[무료]MBTI 검사  (0) 2023.04.25
대출이자 낮추는 방법  (0) 2023.04.18
초강력 진공청소기  (0) 2021.12.01
다양한 pc 아이디어  (0) 2013.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