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기업) 알리바바 ALIBABA, 2022년 매출 8530위안(154조), 순이익 696억위안(12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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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기업) 알리바바 ALIBABA, 2022년 매출 8530위안(154조), 순이익 696억위안(12조)

by 정진한 2023. 1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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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S THE STORY? FY4Q23(CY1Q23) 실적 발표(5/18): 매출 2,082억 위안(YoY+2%), Adjusted EBITA 253억 위 안(+60%), 순이익 220억 위안(흑자전환), Non-GAAP 순이익 273억 위안(+38%) 달성

 

연간 매출 8,686억 위안(YoY+2%, 컨센서스 8,706억 위안), Adjusted EBITA 1,479억 위안 (+13%, 컨센 1,457억 위안), 순이익 656억 위안(컨센 651억 위안), Non-GAAP 순이익 1,414 억 위안(+4%, 컨센서스 1,409억 위안)으로 전반적 실적 성장 둔화

 

① 국내 이커머스 성장 둔화 불가피, 신성장 동력 필요: 경기 둔화 및 산업 경쟁 심화로 국 내 이커머스 매출 부진, 반면 글로벌 이커머스 및 로컬서비스/스마트 물류가 성장 유지.

 

중 국 이커머스 매출은 1,361억 위안(YoY-3%)으로 4분기 연속 역성장, 춘절 소비 미진으로 CRM(수수료 수입) 매출은 전년 대비 5% 감소, 반면 프레시히포, 알리헬스 등의 선전으로 직접 판매 매출은 전년대비 1% 감소에 그침.

 

 

글로벌 커머스 매출은 185억 위안(YoY+29%), Trendyol(터키), 라자다(동남아), 알리익스프레스 등 성장 지속. 로컬컨슈머 서비스 매출은 125억 위안(YoY+17%), 차이니아오 매출은 136억 위안(YoY+18%)으로 선전.클라우드 매출 은 185억 위안(YoY-2),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 매출은 82억 위안(YoY+3%)으로 부진 지속

 

② 클라우드, 차이니아오, 프레시히포(Hema) 등, IPO 계획 언급: 3월 말 1+6+N 조직 개편 계획 발표에 이어, 금번에 상장 시간표 언급. 우선 클라우드 사업부터 상장 진행, 이후 차이 니아오/프레시히포 상장 예정. 이외 알리바바 인터네셔널 디지털 커머스도 자금 조달 준비

 

③ Tongyi Qianwen 응용 확대 및 클라우드 가격 인하: 자체 개발 LLM 기반 생성 AI 챗봇 Tongyi Qianwen의 대내외 비즈니스 적용 강화 진행. 현재 다양한 기업 고객과 20만 여개의 베타 테스팅 진행. 더불어 클라우드 서비스 가격 40~50% 인하로 시장 지배력 공고화 추구 기업 가치 재평가와 생성 AI에 거는 기대: 12개월 Forward P/E는 10.2배(Factset, 전고점 31 배, 5년 평균 20배)로 여전히 낮은 구간. 중국 경기 둔화 및 산업 경쟁 심화에 따른 국내 이 커머스 성장 둔화는 필연적. 하지만 향후 클라우드 등 주요 사업부의 가치 재평가, 생성 AI 를 필두로 한 첨단기술 신성장 동력이 존재하는 만큼 중장기 관점으로 접근 필요

 

 

 

 

 

 

 

흥미로운 알리바바 통계:

  1. 알리바바의 목표는 1.4년 GMV 2024조 XNUMX천억 달러.
  2. 알리바바의 XNUMX개년 계획은 1년 2024억 고객.
  3. 알리바바 웹사이트에는 5,900개의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 주위에 2.8만 점포.
  4. 알리바바의 연간 2021년 매출은 717.13억 XNUMX천만 달러입니다..  
  5. 알리바바 2021년 순이익은 143.3억 달러입니다..

 

알리바바는 23년 전인 1999년 중국 항저우에서 설립됐다. 잭 마. 그 이후로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1. Alibaba의 목표는 1.4년 GMV 2024조 XNUMX천억 달러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이를 감안하면 2015년 알리바바의 매출은 76억 위안에 달했다. 불과 1.4년 후, 그들은 약 XNUMX억 명의 활성 사용자를 모으고 GMV에서 XNUMX조 XNUMX천억 달러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회사가 XNUMX개년 일반 소득 성장 계획을 발표한 이후로 공공 목표였습니다. 

(출처 : Marketwatch.com)

2. 알리바바의 1개년 계획은 2024년까지 고객 XNUMX억 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시 말하지만, 그룹의 일반 소득 성장 계획에 따라 그들은 1년까지 2024억 명의 활성 고객에 도달할 계획입니다. GMV 이익이 증가하는 속도는 놀랍고 일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훨씬 더 커질 것입니다. 

(출처 : Alibabagroup.com)

3. Alibaba는 전 세계적으로 약 860억 XNUMX천만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9년 알리바바 연례 투자자의 날 행사에서 회사 CEO 다니엘 장(Daniel Zang)은 알리바바의 2019개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730년 130월에 회사가 중국에서 약 XNUMX억 XNUMX천만 명의 고객과 국제 소매 활동에서 약 XNUMX억 XNUMX천만 명의 활성 사용자를 확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모두 합치면 전 세계적으로 약 860억 XNUMX천만 명의 고객에 달합니다.

(출처 : Marketwatch.com)

4. 알리바바 웹사이트에는 5,900개의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와 약 2.8만 개의 매장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선택은 Alibaba가 중국과 국제 수준에서 많은 관심을 끌 수 있었던 한 가지 방법입니다. 필요한 것이 있고 우리가 의미하는 바가 있다면 사이트에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것은 "한 자리에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접근 방식의 정의이며 Alibaba 브랜드가 계속 성장함에 따라 카테고리 및 매장과 관련된 숫자도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처 : Businessinsider.com)

5. 알리바바의 2021년 연간 매출은 717.13억XNUMX만 달러였다.

2011년부터 2021년까지 알리바바 그룹 매출의 연대순 성장을 살펴보면 지난 60년 동안 꾸준하고 엄청난 성장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XNUMX년 동안 연간 수익을 XNUMX배 이상 늘렸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성장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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