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THE STORY? FY4Q23(CY1Q23) 실적 발표(5/18): 매출 2,082억 위안(YoY+2%), Adjusted EBITA 253억 위 안(+60%), 순이익 220억 위안(흑자전환), Non-GAAP 순이익 273억 위안(+38%) 달성
연간 매출 8,686억 위안(YoY+2%, 컨센서스 8,706억 위안), Adjusted EBITA 1,479억 위안 (+13%, 컨센 1,457억 위안), 순이익 656억 위안(컨센 651억 위안), Non-GAAP 순이익 1,414 억 위안(+4%, 컨센서스 1,409억 위안)으로 전반적 실적 성장 둔화
① 국내 이커머스 성장 둔화 불가피, 신성장 동력 필요: 경기 둔화 및 산업 경쟁 심화로 국 내 이커머스 매출 부진, 반면 글로벌 이커머스 및 로컬서비스/스마트 물류가 성장 유지.
중 국 이커머스 매출은 1,361억 위안(YoY-3%)으로 4분기 연속 역성장, 춘절 소비 미진으로 CRM(수수료 수입) 매출은 전년 대비 5% 감소, 반면 프레시히포, 알리헬스 등의 선전으로 직접 판매 매출은 전년대비 1% 감소에 그침.
글로벌 커머스 매출은 185억 위안(YoY+29%), Trendyol(터키), 라자다(동남아), 알리익스프레스 등 성장 지속. 로컬컨슈머 서비스 매출은 125억 위안(YoY+17%), 차이니아오 매출은 136억 위안(YoY+18%)으로 선전.클라우드 매출 은 185억 위안(YoY-2),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 매출은 82억 위안(YoY+3%)으로 부진 지속
② 클라우드, 차이니아오, 프레시히포(Hema) 등, IPO 계획 언급: 3월 말 1+6+N 조직 개편 계획 발표에 이어, 금번에 상장 시간표 언급. 우선 클라우드 사업부터 상장 진행, 이후 차이 니아오/프레시히포 상장 예정. 이외 알리바바 인터네셔널 디지털 커머스도 자금 조달 준비
③ Tongyi Qianwen 응용 확대 및 클라우드 가격 인하: 자체 개발 LLM 기반 생성 AI 챗봇 Tongyi Qianwen의 대내외 비즈니스 적용 강화 진행. 현재 다양한 기업 고객과 20만 여개의 베타 테스팅 진행. 더불어 클라우드 서비스 가격 40~50% 인하로 시장 지배력 공고화 추구 기업 가치 재평가와 생성 AI에 거는 기대: 12개월 Forward P/E는 10.2배(Factset, 전고점 31 배, 5년 평균 20배)로 여전히 낮은 구간. 중국 경기 둔화 및 산업 경쟁 심화에 따른 국내 이 커머스 성장 둔화는 필연적. 하지만 향후 클라우드 등 주요 사업부의 가치 재평가, 생성 AI 를 필두로 한 첨단기술 신성장 동력이 존재하는 만큼 중장기 관점으로 접근 필요
흥미로운 알리바바 통계:
- 알리바바의 목표는 1.4년 GMV 2024조 XNUMX천억 달러.
- 알리바바의 XNUMX개년 계획은 1년 2024억 고객.
- 알리바바 웹사이트에는 5,900개의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 주위에 2.8만 점포.
- 알리바바의 연간 2021년 매출은 717.13억 XNUMX천만 달러입니다..
- 알리바바 2021년 순이익은 143.3억 달러입니다..
알리바바는 23년 전인 1999년 중국 항저우에서 설립됐다. 잭 마. 그 이후로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1. Alibaba의 목표는 1.4년 GMV 2024조 XNUMX천억 달러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이를 감안하면 2015년 알리바바의 매출은 76억 위안에 달했다. 불과 1.4년 후, 그들은 약 XNUMX억 명의 활성 사용자를 모으고 GMV에서 XNUMX조 XNUMX천억 달러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회사가 XNUMX개년 일반 소득 성장 계획을 발표한 이후로 공공 목표였습니다.
(출처 : Marketwatch.com)
2. 알리바바의 1개년 계획은 2024년까지 고객 XNUMX억 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시 말하지만, 그룹의 일반 소득 성장 계획에 따라 그들은 1년까지 2024억 명의 활성 고객에 도달할 계획입니다. GMV 이익이 증가하는 속도는 놀랍고 일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훨씬 더 커질 것입니다.
(출처 : Alibabagroup.com)
3. Alibaba는 전 세계적으로 약 860억 XNUMX천만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9년 알리바바 연례 투자자의 날 행사에서 회사 CEO 다니엘 장(Daniel Zang)은 알리바바의 2019개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730년 130월에 회사가 중국에서 약 XNUMX억 XNUMX천만 명의 고객과 국제 소매 활동에서 약 XNUMX억 XNUMX천만 명의 활성 사용자를 확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모두 합치면 전 세계적으로 약 860억 XNUMX천만 명의 고객에 달합니다.
(출처 : Marketwatch.com)
4. 알리바바 웹사이트에는 5,900개의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와 약 2.8만 개의 매장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선택은 Alibaba가 중국과 국제 수준에서 많은 관심을 끌 수 있었던 한 가지 방법입니다. 필요한 것이 있고 우리가 의미하는 바가 있다면 사이트에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것은 "한 자리에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접근 방식의 정의이며 Alibaba 브랜드가 계속 성장함에 따라 카테고리 및 매장과 관련된 숫자도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처 : Businessinsider.com)
5. 알리바바의 2021년 연간 매출은 717.13억XNUMX만 달러였다.
2011년부터 2021년까지 알리바바 그룹 매출의 연대순 성장을 살펴보면 지난 60년 동안 꾸준하고 엄청난 성장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XNUMX년 동안 연간 수익을 XNUMX배 이상 늘렸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성장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좋은 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매 (1) | 2023.11.21 |
---|---|
(좋은기업) 지방 경매, 울진 근린시설 최저매각 가격 19,946,000 (0) | 2023.11.20 |
(좋은기업)임원의 인사평가 및 보상전략실무 과정 모집 안내 (0) | 2023.11.20 |
(좋은기업)엘지에너지솔루션 전지전능한 전지이야기 CNT 도전재 (1) | 2023.11.17 |
(좋은기업)쎄크 선형가속기 "대용량 화물, 자동차, 항공, 로켓 등 X-ray 투과 검사 가능" (0) | 2023.11.17 |